• 벤처창업가를 위한 무료 창업멘토링 클래스 개설 3개월 무료 창업멘토링 프로그램, 9월26일(목) 개강

    ‘청년기업가대회’와 ‘K-청년벤처스타 데모데이’를 개최하며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기업가정신을 고취하고 창업활동을 장려하고 있는 머니투데이와 한국기업가정신재단이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진을 모시고 한국의 벤처창업가를 위한 3개월 과정의 ‘창업멘토링 클래스’를 무료로 개설합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창업멘토링 클래스’는 벤처창업가나 벤처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창업멘토링 클래스’는 실리콘밸리 벤처창업의 산실로 불리는 와이콤비네이터(Y-combinator)를 벤치마킹, 전문 강사진이 엔젤투자 유치에서부터 벤처기업 운영에 이르기까지 벤처창업가에게 꼭 필요한 부문에 심도깊은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3개월 과정의 창업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벤처창업가는 오덕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대표,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대표, 강동석 소프트뱅크 코리아 부사장 등 내노라하는 엔젤·벤처투자자를 만나 사업모델과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귀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유현 IDG세계경영연구원 박사, 전준 신전테크원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변리사, 차동근 YOU&TAX 세무사가 벤처기업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특허, 세무/회계 등 전문분야에 대한 세미나를 심도있게 진행합니다.


    그리고 벤처창업가에겐 짧은 시간내 효과적으로 발표하는 능력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 만큼, 정수환 딜로이트컨설팅 상무가 ‘3분안에 워렌 버핏에게 발표하기’의 주제로 엘리베이터 피치(elevator pitch)에 대한 특강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1박2일 창업힐링캠프’를 통해 ‘돈=성공’이라는 벤처업계의 냉혹한 현실 속에서 벤처창업가로서의 행복한 삶과 의미를 찾아가는 시간을 홍상민 넥스트랜스 대표와 박종욱 닷네임코리아 파트너와 함께 찾아갑니다.


    벤처창업가는 3개월 과정의 창업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엔젤·벤처투자자와의 멘토링, 전문분야 세미나, 프리젠테이션 훈련 및 창업힐링캠프 등을 거치며 자신의 사업방향을 수정하고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벤처창업가를 위한 ‘창업멘토링 클래스’는 각 회별로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되므로,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한국기업가정신재단으로 전화(02-724-0912)나 이메일(luxuryshine7@mt.co.kr)로 필히 사전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 2013 벤처창업가를 위한 창업멘토링 클래스

    내용 일정 시간 장소 강사
    1회차 9월26일(목) 오후4:00-6:00 SETEC 정수환 상무 (딜로이트컨설팅)
    2회차 10월10일(목) 오후4:00-6:00 미래글로벌
    창업지원센터 (상암동)
    오덕환 대표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3회차 10월17일(목) 오후4:00-6:00 SETEC 임지훈 대표 (케이큐브벤처스)
    4회차
    (창업힐링캠프)
    11월1일(금)-
    2일(토)
    1박2일 원주KT연수원 홍상민 대표 (넥스트랜스)
    박종욱 파트너 (닷네임코리아)
    모진철 팀장 (SK플래닛)
    5회차 11월7일(목) 오후4:00-6:00 VR빌딩 (서초동) 전유현 박사 (IGM세계경영연구소)
    6회차 11월21일(목) 오후4:00-6:00 VR빌딩 (서초동) 전준 변리사
    (신전테크원 국제특허법률사무소)
    7회차 11월28일(목) 오후4:00-6:00 VR빌딩 (서초동) 차동근 세무사 (YOU&TAX)
    8회차 12월5일(목) 오후4:00-6:00 VR빌딩 (서초동) 강동석 부사장 (소프트뱅크코리아)